온라인Q&A
한국 본사 상담센터 레츠고유케이유학원 어학문의 레츠고유케이유학원 정규문의
영국 지사 상담센터
  •  HOME  /  
  • 학교 소식지  /  
  • 1:1 밀착 인터뷰

1:1 밀착 인터뷰

[미팅] Bristol Language Centre(BLC), Katie

1:1 밀착 인터뷰

Bristol Language Centre (BLC), Katie





오늘은 BLC에서 Katie이 레츠고 유케이를 방문해주셨습니다. BLC는 Bristol Language Centre의 약자로 브리스톨에 위치한 어학원입니다. BLC는 2004년도에 오픈한 어학원인데요. Clifton down역과 가까운 곳에 인접하고 있고 센트럴하고도 가까워서 학생들의 접근성이 좋은 어학원입니다. 좋은 어학원리나는 인증 마크 3개와 더불어 브리스톨 에듀케이션 그룹안에도 들어가 있고 학생들의 커리큘럼과 친밀도를 중요시 생각하고 있는 어학원입니다. 브리스톨은 생각보다 시티가 큰 곳입니다. 기차로 런던까지 1시간 30분이고 바로 근처에는 바스가 위치하고 있고 웨일즈하고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서 다른 지역에 비해 접근성이 매우 좋은 곳입니다.


어학연수 하실 때 브리스톨로 가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런던보다 물가는 저렴하면서 시티센터가 다른 외곽지역보다 규모가 있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고 지낼 수 있는 지역이기 때문입니다. 브리스톨에 프라이막이 제일 큰 규모로 입점되어 있어서 유학하실때, 한철 입을 수 있는 옷을 구입하시기 좋습니다. 브리스톨에는 다양한 매장과 더불어 박물관, 도서관등 있고 바스와도 가까워서 런던 못지 않게 구경할 거리가 많은 지역이랍니다. 그리고 브리스톨하면 다들 아시는 아티스트 뱅크시의 작품들을 볼 수 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BLC는 다양한 소셜 프로그램을 운하고 있어요. 브리스톨 시내를 투어하는 시티투어, 뮤직공원, 펍, 조정, 테니스 같은 스포츠도 즐길 수도 있고 위에도 언급했듯이 위치적으로 다른 도시와 접근성이 좋아서 런던, 바스, 카디프를 포함한 에딘버러, 맨체스터, 옥스퍼드 등등 다양한 도시도 같이 여행을 한다고 합니다. 소셜 프로그램을 통해서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친밀도가 더 높아지고 서로서로 다 알 정도로 친하다고 해요.


BLC에만 있는 장점이 바로 온라인으로 수업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수업을 끝나고 나서 학교, 집 어디서든 혼자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게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각자 레벨에 맞는 수업의 영상이 있어서 자율학습이 용이하다고 해요. 그리고 학교 수업이 끝나면 프로그램을 못 쓰는게 아니라, 한국에 돌아와서 3개월까지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학생들이 영어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고 해요. 그 만큼 커리큘럼에 신경쓰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BLC의 가장 큰 장점은 어학원에 유럽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는 점입니다. 학국 학생 비율이 적어서 영어를 계속 쓸 수 있는 환경이다보니, 영어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 학생이 1~2명 정도 있어서 영어가 빠른 속도로 늘었다고 말해줬습니다. 한국인 비중이 신경쓰인다면 BLC 센터로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BLC의 수업은 크게 General English와 Intensive English로 나눠져 있습니다. General English는 20h으로 오전 9시 15분에 시작해 오후 12시30분에 수업이 끝나며, 최소 일주일 이상을 등록해야 합니다. 여름에는 사람이 많아서 최대 14명이 입실하고 있고 18세이상의 성인들만 등록할 수 있는 수업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영어 수업이라서 일상 영어를 늘리고 싶으시거나, 휴식 겸 영어 공부를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코스라고 합니다.


만약 아이엘츠나 케임브리지 혹은 프로페셔널 영어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Intensive English를 추천합니다. 인테시브 영어는 9시 15분 ~12시 30분까지 제너럴 잉글리쉬 수업과 동일한 일상적인 영어를 배우고 13시 45분~15시15분에 선택하신 수업을 듣게 됩니다. 총 30시간의 수업을 배우는 코스로 대학교나 영어를 집중적으로 배우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케임브리지 시험은 최소 10주~13주 사이의 수업을 듣고 지정 된 시험날짜에 시험까지 보게 됩니다. 즉, 단기간에 시험점수를 올리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좋은 조건의 수업입니다.

최소 영어 레벨이 intermediate가 되어야 합니다. 아이엘츠인 경우 등록 전에 시험을 봐야한다고 해요. 그 결과 여부에 따라 등록 주수가 달라진다고 합니다. 프로페셔널 영어는 말그대로 비즈니스 영어입니다. 비즈니스적으로 영어를 배우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General English Timetable

Intensive English Timetable

9.15 - 10.45 : Lessons 1 and 2

Break

11,00 -12,30 : Lessons 3 and 4

Lunch


13.45 - 15.15 : Elective Lessons 5 and







BLC에는 홈스테이, 기숙사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기숙사는 Elephant House라는 스튜던트 하우스가 있습니다. 싱글, 트윈룸, 방 화장실이 있는 방도 있고 세분화해서 4~5가지의 종류의 방이 있습니다. 18살 이상의 학생만 들어갈 수 있고 학생들을 관리하는 스템도 있어서 안전하다고 해요. 그리고 BLC 시티 센터에 위치한 스튜디오 아파트도 있는데요, 이곳은 어학원 학생이외에도 브리스톨 대학생, 또는 다른 어학원 친구들도 같이 지내는 곳이라고 합니다. 이곳은 개인스튜디오 룸으로 구성되어 있는 원룸으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대는 있지만 편안하게 지낼 수 있는 기숙사라고 합니다. 두 곳다 학교에서 걸어서 15분 위치하고 있어서 접근성이 좋습니다. 홈스테이는 싱글룸이며, 선택은 식사를 포함할 것인가 안할 것인가에 따라 가격이 변동된다고 해요. 홈스테이 분들과 성격이 잘 맞게 된다면, 여행도 같이 다니고 재미있게 지낼 수 있겠죠?






오늘 BLC, Katie가 레츠고 유케이에 방문해주셨는데요, Katie는 한국에 처음 방문하는 거라서 매우 기대했다고 해요.

인사동부터 홍대 강남까지 다양한 한국을 보았고 영국이랑 완전히 달라서 색달랐다고 합니다.

출장이라서 짧은 시간동안 한국에 있어서 너무 아쉽다고 하네요.

다음에 방문했을때에는 더 다양한 장소를 구경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밝고 유쾌한 성격을 가진 Katie! 다음에는 레츠고 유케이가 브리스톨로 방문해야겠습니다 :)


브리스톨 어학연수를 생각하시는 분들! BLC에 대해서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언제든지 레츠고 유케이로 연락주세요. 어학연수 뿐만 아니라 영국 유학에 대해서 꼼꼼하게 상담해드립니다.





  • 레츠고UK 소개
  • 매거진 신청하기
  • 온라인 수속신청
  • 견적 요청하기
  • 온라인 Q&A
  • 수속 규정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