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Q&A
한국 본사 상담센터 레츠고유케이유학원 어학문의 레츠고유케이유학원 정규문의
영국 지사 상담센터
  •  HOME  /  
  • 학교 소식지  /  
  • 1:1 밀착 인터뷰

1:1 밀착 인터뷰

[미팅] Malvern House, 이진혜

1:1 밀착인터뷰

Malvern House, 이진혜





Malvern house 에서 이진혜 매니저님께서 레츠고 유케이를 찾아주셨습니다. 말번 하우스는 2000년도 런던에 처음 설립한 어학원입니다. 다른 어학원에 비하여 최근에 지어진 학교 이지만, 교육 시설을 주도하는 현대적인 어학원입니다. 말번 하우스 학교는 전세계 100개국에서 6000여명이 넘는 성인 학생들을 매년 가르치고 있습니다. 말번하우스는 런던을 비롯해 5월에 오픈한 브라이튼, 최근에 인수한 맨체스터 지점이 있습니다. 말번하우스는 11개의 마크가 있습니다.


말번하우스를 책임지는 대표가 교수 출신이셔서 티칭과 커리큘럼을 아주 중요시 하고 있습니다. 그 덕분에 수업에 대한 피드백이 있을 경우, 바로 확인하고 커리큘럼에 수정 및 업그레이드를 해서, 많은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졌다고 합니다. 여기에 불친절한 스텝이 있을 경우, 바로바로 교체 될 정도로 학생들의 피드백을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말번하우스의 가장 오래된 선생님이 계시는데, 말번하우스에서 11년째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아서 학생들이 이 선생님에게 수업을 받고 싶어서 많은 요청을 한다고 해요. 그래서 만들어진 부분이 티처 트레이닝이라고 합니다. 티처 트레이닝은 한달에 한번 모든 선생님에게 학생을 가르칠 때 좋은 정보 공유와 티칭 스타일을 가르치고 교정해준다고 합니다. 추후에는 한달에 한번이 아니라 일주일에 한번씩으로 바꿔나갈 예정이라고 해요. 커리큘럼에 티칭 트레이닝까지, 점점 더 학생들을 위해서 꾸준히 성장하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맨체스터 어학원을 인수하면서 모든 수업시간을 9시에 시작하는 걸로 통일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장기 어학 학생들을 위해 어느 지점을 옮기든 센터 이동 비용도 없다고 해요. 그래서 어떤 학생인 경우, 런던 지점에 등록하고 난 후에 아이엘츠 점수를 따기위해 맨체스터에서 공부를 하고 한국으로 돌아가기 몇 주 전에 브라이튼 지점에서 휴식 겸 공부를 하다가 한국으로 돌아갔다고 합니다. 센터 이동은 언제든지 원하는 만큼할 수 있어서 학생들이 부담없이 센터를 이동한다고 합니다. 말번하우스의 각 지점들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처음 소개할 지점은 런던입니다. 런던 지점은 킹스크로스역에서 가깝게 위치하고 있어서 수업이 끝나고 쉽게 런던 시내로 나갈 수 있는데요, 근처에 런던 도서관과 브리티쉬 박물관 등 유명 관광지와 공부를 할 수 있는 공간이 가까워서 쉽게 쉽게 이동이 가능해요. 그리고 학교 건물 뒤에 기숙사가 있어서 학생들이 편하고 안전하게 공부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심지어 기숙사는 항상 빈 방을 유지하고 있다고 해요. 그 이유는 홈스테이 문제나 에이전트 방문을 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홈스테이 문제시 먼저 학교 기숙사로 이동한 뒤 새로운 홈스테이를 찾을 때까지 머물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고 그 후에 홈스테이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올해 5월에 오픈한 말번하우스 브라이튼 지점입니다. 브라이튼 역에서 도보로 가깝게 위치하고 있고 쇼핑센터와도 가까운 지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 바닷가에서도 가까워서 수업이 끝나고 학생들이 피어로 많이 놀러간다고 합니다. 말번하우스 브라이튼지점은 런던과 맨체스터 지점에 비해 교실 갯수는 적고 교실 크기는 매우 크게 인테리어를 했다고 해요. 그래서 한 반당 학생 수가 8명이라고 합니다. 최근에 생긴 지점이라서 학생 수가 덜 해서 1:1 코칭을 받는 느낌을 느껴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서 브라이튼으로 센터 이동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 말번하우스에서 Communicate school 어학원을 인수했다고해요. 내 후년에는 말번하우스 맨체스터로 이름도 변경된다고 합니다. 커뮤니케이트 학교는 맨체스터에서 학교 평점이 가장 좋은 어학원입니다. 이 어학원을 설립한 대표가 부부라고 하는데요, 학생들이 머무는 기숙사를 포함해 홈스테이를 정말 중요하게 생각해서, 홈스테이인 경우 대표 부부가 직접 홈스테이를 방문하여 확인해본다고 합니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피드백을 받고 안좋으면 가차없이 제외한다고 합니다. 더불어 학생들의 공부에도 관심이 많아서 커리큘럼도 꼼꼼하게 점검한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여기서 공부를 하는 학생들은 아이엘츠 성적이 많이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센터 이동 시 아이엘츠를 신경쓰는 학생들은 맨체스터로 옮겨서 공부했다가 다시 넘어온다고 해요.








말번하우스에서는 회화를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다양한 소셜 프로그램과 스터디 클럽이 있다고 합니다. 스터디 클럽에는 북클럽과 필름 클럽이 있어요. 이 클럽은 수업이 끝나고 중간에 있는 점심 시간에 이뤄지고 있는데요, 참여비용도 무료라서 많은 학생들이 조인하고 있다고 해요. 북 클럽은 지정 된 책을 읽은 후 이야기를 나누고 필름 클럽인 경우 정해진 영화를 감상하고 난 뒤에 이야기를 나누는 클럽입니다. 이 클럽에도 선생님이 지도 하고 있어서 회화라던지 문법을 바로바로 수정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고 자기 생각을 이야기 하는 부분이라서 어렵지 않다고 합니다.


소셜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운영 중인데요, 각 소셜 프로그램은 선생님이 인솔하고 있어서 참여를 부끄러워하는 학생도 담임선생님과 함께하는 경우가 많아 참여률이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월요일: 사치갤러리 - 무료

화요일: 스카이 가든 (전망) - 무료

수요일: 골프 수업 - 무료

목요일: 리젠트 스트릿 - 무료 (크리스마스 라이트 )

금요일: 파티 (11시 이전 무료 입장 이후 5파운드)

토요일: 옥스퍼드 투어 (27파운드 가격변동있음)

일요일: 그리니치 마켓 (무료)


대표적으로 이렇게 운영하고 있고, 이 밖에도 다양한 소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반적으로 다 무료라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말번 하우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영어 커리큘럼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가장 기본적인 General English 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General English 수업은 15 / 20 / 25 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한 반에 학생 수는 센터마다 다른데요 최대 7~15명 사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다른 학교와 다르게 16살부터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월요일마다 수업이 시작되고 레벨 테스트를 통해 학생에게 맞는 반에서 수업을 시작하게 됩니다. General English 수업에서는 리스닝, 라이팅, 스피킹, 리딩을 중점을 두고 있으며, 학생들이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도록 꼼꼼하게 설명한다고 합니다. General English 수업에서 좀 더 깊은 수업을 배우고 싶은 학생들은 English Plus 수업을 신청하면 되는데요.


English Plus는 영국문화, 패션, 아이엘츠, 비즈니스, 악센트 등 총 11개로 세분화 하여 가르치고 있습니다. 각 수업은 수업 과목에 따라 들을 수 있는 날짜가 지정되어 있고, 그 섹션에 잘 알고 있는 선생님이 꼼꼼하게 가르쳐 준다고 해요. 예를 들면, 패션 수업에서는 패션의역사, 텍스타일, 프모로션, 이벤트등등 패션과 관련있는 분야에 대해서 공부를 한다고 해요.


Business English인 경우 직장인분들에게 유용한 수업인데요, 영어레벨은 intermediate부터 시작이 가능하고 18살 이상부터 등록이 가능한 수업입니다. 비즈니스 영어인 경우 비즈니스에서 사용되는 영어 스킬과 스피킹을 꼼꼼하게 배울 수 있고 프로페셔널한 영어 구사를 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짜여 있다고 합니다.






Exam preparation에는 IELTS와 FCE & CAE 수업이 있는데요, 말번하우스인 경우, IELTS 수업이 매주 월요일에 오픈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아이엘츠 수업을 등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어학원과 다른 점은 Beginner부터 수업을 들을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아이엘츠 수업에 대한 부담감 없이 제너럴 잉글리쉬를 듣다가 아이엘츠로 변경하거나 이어서 듣겠다고 등록을 하면 자연스럽게 수업을 이어서 들을 수 있겠죠?

하지만, 캠브리지 수업인 경우 intermediate 이상의 학생부터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거 역시 매주 월요일부터 시작해서 원하는 날에 등록이 가능합니다. Exam preparation에서 가르치는 선생님 모두 시험을 잘 알고 있는 프로페셔널한 선생님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해요.







YMS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분들에게 좋은 영어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Professional English 프로그램인데요. 아직 한국 학생들에게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영어수업이라고 합니다. 오전에는 General English 수업을 듣고 오후에는 컨셉이 있는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이 수업은 4주로 이뤄져 있고 각 수업마다 조건들이 있다고 해요.


프로그램 종류


1. English for Law

2. English for Accounts & Finance

3. English for Medicine

4. English for Nursing

5. English for Tourism

6. English for Media


이렇게 6개로 나눠 있는데요, 특히 워킹홀리데이 하는 학생들에게 추천 하는 프로그램이 Tourism이라고 합니다. 이 수업을 4주동안 공부하면 가이드 자격증이 나오는데요, 가장 낮은 등급의 가이드 자격증이지만, 추후에 취업할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리고 바리스타 코스도 있다고 해요. 이 코스는 2주 수업으로 100% 실습만 하는 코스라고 합니다. 말번하우스에는 실습실이 별도로 보유하고 있고 최근에는 여러기계들을 보유하고 있어서 다른 어학원에서 실습실만 빌릴 정도로 잘 갖춰져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실습을 하면 라떼 아트까지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 최근 워킹홀리데이 비자법이 바뀌는 만큼 언어에 걱정이 된다면, 짧게 오전에는 수업을 듣고 오후에는 도움이 될 수 있는 수업을 들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은 기숙사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기숙사와 홈스테이가 있습니다. 위에 있는 룸은 가장 비싼 기숙사 사진의 모습이고, 기본적으로 침대, 책상, 화장실 등등 있고 위치도 킹스크로스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습니다. 방도 많아서 학생들의 수용도가 높은 편입니다. 홈스테이인 경우, 1존~5존중에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는데요, 존에 따라서 가격대가 많이 차이가 나요. 하지만 기숙사보다는 저렴하고 좋은 홈스테이분들을 만나면 영국 생활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겠죠?


아래는 말번하우스 런던 지점을 자세히 볼 수 있는 유튜브 링크입니다.

https://youtu.be/JlR_FbwMwwU





오늘은, 말번하우스에서 한국 마케팅 담당자 이진혜 매니저님이 방문해주셨습니다. 2000년에 시작했지만 상당히 큰 규모의 어학원으로 발전했는데요, 선생님의 퀄리티와 교육의 커리큘럼을 중시하고 있어 매일 업그레이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선생님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고 다양한 수업 컨셉으로 영어에 대한 흥미를 높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가격 대비가 좋은 말번하우스에서 영어 공부를 하고 싶으신 분들 언제든지 레츠고 유케이로 문의주세요:)






  • 레츠고UK 소개
  • 매거진 신청하기
  • 온라인 수속신청
  • 견적 요청하기
  • 온라인 Q&A
  • 수속 규정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