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Q&A
한국 본사 상담센터 레츠고유케이유학원 어학문의 레츠고유케이유학원 정규문의
영국 지사 상담센터
  •  HOME  /  
  • 학교 소식지  /  
  • 1:1 밀착 인터뷰

1:1 밀착 인터뷰

[미팅] Southbourne School of English - Paul Gallina


1:1 밀착 인터뷰

Southbourne School of English (SSE)





Southbourne of School of English, Paul Gallina 이 레츠고 유케이를 찾아주셨습니다. 사우스 본 학교는 Paul의 할아버지께서 1966년에 설립한 53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영어학교입니다. 사우스본 스쿨은 본머스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본머스는 영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가를 볼 수 있는 시티로 선정되었다고 해요. 사우스본 스쿨 역시 British Council 포함한 7개의 인증을 받았는데요, 특히 받기 힘들다는 IALC 마크를 받은 학교입니다. 학교가 본머스 바닷가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학교 수업이 끝나면 자연스럽게 바닷가로 놀러 가거나, 시티 타운으로 놀러 간다고 합니다. 사우스 본 스쿨에서 멀지 않은 곳에 본머스 대학교가 위치하고 있어, 본머스 대학교로 진학을 원하는 친구들은 졸업전시회 혹은 다른 전시회가 있을때, 구경을 간다고 해요.




      


교실은 총 23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한 반에 최대 9~16명의 학생들과 수업하고 있어요. 하지만, 수업 코스에 따라 인원수가 달라진다고 해요. 학교 수업은 16살 이상 들을 수 있으며, 스위스가 14%으로 가장 많고 한국은 0.56%으로 0%에 가깝다고 해요. 그리고 오만하고 사우디 비율도 아주 적은데, 최대가 4명이라고 합니다. 그럼 이제 학교 커리큘럼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사우스 본 학교는 크게 General Course / Summer Vacation Courses / General Course Plus / Examination Courses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또 안에서 General 과 Intensive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General 수업은 가장 기본적인 수업으로 문법, 리딩, 라이팅, 스피킹, 리스닝 스킬을 배우고 일상적인 영어 회화를 배울 수 있는 코스입니다. Intensive 수업은 General 수업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여기서는 학생들에게 좀 더 디테일 있는 영어와 부족한 부분을 더 채울 수 있는 수업입니다. 그래서 수업 시간도 General 보다는 좀 더 많아요.




     


General & Intensive Courses가 사우스 본에서 가장 기본적인 수업 커리큘럼입니다. 제너럴 코스는 일주일 동안 15시간을 공부를 하고 인텐시브 코스는 일주일에 21시간 수업을 합니다. 인텐시브 수업은 오전 수업 후 점심시간을 가지고 오후 수업으로 진행을 하는데요, 이때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영어를 지루하지 않게 수업을 할 수 있도록 해요. 


세부정보

- GC (General)

- IC (Intensive)


General & Intensive Course Plus는 짧은 시간에 영어 스킬과 능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학생들을 위한 커리큘럼입니다. 특히, 일을 하고 있는 직장인들이나 대학교를 가기 위해 영어 공부를 하는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코스라고 해요. 이 수업을 통해 비즈니스 영어를 배우고 심도 있는 영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이 코스의 특징은 One - To - One Courses가 더해진 수업이에요. 이 수업인 경우 15시간 수업을 한 뒤 6시간 1:1 수업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 수업이 21시간부터 시작해요. 


세부정보

- GCP (GC Plus) : 15h general  + 6h one-to-one

- ICP (IC Plus) : 21h intensive + 6h one-to-one

- OTO : by arrangement




Summer Vacation Courses는 여름 방학 때 영어공부를 배울 수 있는 코스인데요,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 있어요. 짧은 방학 동안에 최대한 영어를 많이 노출시킬 수 있도록 하며,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즐길 수 있도록 하는게 이 코스의 목적이라고 합니다. 


세부정보

- VGC (General) : Tuition, local afternoon activities and full day Saturday excursion

- VIC (intensive) : Tuition, local afternoon activities and full day Saturday excursion

- GCS (General) : Tuition Only

- CIS (Intensive) : Tuition Only


Examination Courses는 말 그대로 아이엘츠 혹은 캐임브리지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좋은 수업입니다. 이 수업은 다른 수업과 다르게 영어 스킬과 더불어 라이팅의 글 짜임 그리고 높은 수준의 영어를 배울 수 있다고 해요. 그만큼 수업이 어여울 수도 있지만, 하는 만큼 성과가 나오기 떄문에, 영국의 대학교 진학 준비, 워킹홀리데이 등 높은 성적의 아이엘츠가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딱인 수업입니다. 


세부정보

- IELTS

- FCE

- CAE

- CPE




다양한 소셜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라고 해요. 저녁에는 디스코, 볼링, 펌에 가기도 하고 수업 이외에 친구, 선생님과 커뮤니케이션을 가지는 시간이 있으며, 토요일에는 런던이나 다른 지역으로 투어를 가기도 해요. 또 수영장도 있어서 수영을 좋아하는 분들은 수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학교 내부에 카페테리아가 있어서 점심을 쉽게 사 먹을 수 있는데, 전문 조리사들이 학생들을 위해서 매일 신선한 음식을 준비한다고 합니다. 또한, 냉난방 시설과 앞에 앉아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가든이 있으며, 방과 후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고 해요. 

또 근처에 공원이 있어서 점심에는 그곳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우스본 학교에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이 홈스테이와 기숙사라고 합니다. 홈스테이는 학교에서 도보로 올 수 있는 곳으로 배정한다고 합니다. 또한, 홈스테이 분들도 대부분 영국분들이라서 영국 문화에 대해서 쉽게 배울 수도 자연스럽게 익힐 수도 있다고 해요. 이런 홈스테이가 400개 이상이라고 하며, 주기적으로 경찰과 기숙사 관리자들이 확인하고 관리한다고 합니다. 또 24시간 긴급 전화를 운영해 언제든지 학생들에게 문제가 있을 시 도움을 주고 있어 학생들이 어려움 없이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해요. 


홈스테이 세부정보

- Light laundry once a week

- Monday to Friday : Breakfast & Dinner / Weekends : Full Board

- Single room : 18+ years app year round, 16/17 years in low season (except April) 




 지금까지 본머스에 있는 사우스 본 학교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드렸는데요, 사우스 본 학교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레츠고 유케이로 연락주세요. 영국 전문가들이 꼼꼼하게 상담을 도와드립니다. 



      




  • 레츠고UK 소개
  • 매거진 신청하기
  • 온라인 수속신청
  • 견적 요청하기
  • 온라인 Q&A
  • 수속 규정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