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Q&A
한국 본사 상담센터 레츠고유케이유학원 어학문의 레츠고유케이유학원 정규문의
영국 지사 상담센터
  •  HOME  /  
  • 커뮤니티  /  
  • 블로그 활동단

블로그 활동단

큐 가든 방문기

ROYAL BOTANIC GARDENS_KEW


KEW GARDENS






큐가든은 영국 런던 남서부의 리치몬드어폰템스런던자치구의


교외지역인 큐에 있는 식물원으로, 템스강 남쪽강변을 따라 조성되어있다.


수기에 걸쳐 수집한 식물과 광범위한 관련 자료들을 보유하여 식물의 다양성과 실용식물학 연구에 공헌해온 곳이다. 2003년 영국의 25번째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큐가든(Kew Garden)' 또는 '큐(Kew)'라고 약칭한다. 영국 런던 남서부의 리치먼드 어폰 템스 런던자치구(LondonBorough of Richmond upon Thames)의 교외 지역인 큐(Kew)에 있는 식물원으로, 템스강 남쪽 강변을 따라 조성되어 있다. 수세기에 걸쳐 수집한 식물과 광범위한 관련 자료들을 보유하여 식물 다양성과 실용식물학 연구에 공헌해온 곳으로, 2003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제27차 세계유산위원회(WHC)에서 영국의 25번째 세계유산(문화)으로 등재되었다. 등재 유산의 면적은 132ha, 완충지역(buffer zone) 면적은 350ha이다.



이곳은 원래 캐플 가(Capel family)의 소유로 16세기 중반에 이미 훌륭한 정원이 조성되어 있었다고 한다. 1731년 웨일스 공 프레더릭(Frederick, Prince of Wales)이 이곳을 양도받았고, 1751년 프레더릭이 사망한 뒤 1750년대 말과 1760년대에 걸쳐 그의 미망인이자 조지 3세의 어머니인 아우구스타 공주(Princess Augusta of Saxe-Gotha)가 뷰트 경(Lord Bute)과 윌리엄 체임버스(William Chambers)의 도움을 받아 정원을 확장하였다. 이에 따라 1759년을 이 식물원의 공식 설립년도로 한다. 1761년 오렌지온실(현재는 레스토랑으로 사용)이 지어졌고, 1773년 조지프 뱅크스(Joseph Bank)가 식물원의 체계를 세워 나감으로써 국제적으로 명성을 얻기 시작하였다. 1802년에는 이웃한 또다른 왕립식물원 리치먼드정원과 경계를 이루는 담장을 허물어 통합하였다.



1820년 조지 3세가 사망한 뒤 약 20년간 쇠퇴하였으나, 1800년대 중후반에 부흥기를 맞이하였다. 이 시기에 윌리엄 네스필드(William A. Nesfield)가 데시무스 버턴(Decimus Burton)과 함께 큐와 리치먼드의 정원을 단일 경관으로 조화롭게 개조하였으며, 식물원의 중심 건물인 야자나무온실(Palm House)과 온대식물온실(Temperate House)이 조성되어 세계적으로 온실의 모델이 되었다. 또한 전체적인 규모가 확장되고 과학적 연구와 함께 종자 및 작물을 공급하였으며, 식민지에 원예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도 하였다.


[네이버 지식백과] 큐왕립식물원 [Royal Botanic Gardens, Kew] (두산백과)






런던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공원에서 피크닉을 하거나 시간을 많이 보낸다.


봄이 오기도 했고, 그래서 친구한테 추천을 받아 오늘은 큐가든에 가기로했다.


센트럴에서 조금 거리가 있지만 가보면 후회하지않을 곳이다.


존3이고 디스트릭트라인을 타고 리치몬드행의 큐가든에서 내리면된다.


내려서 5분정도 걸어야하는데 역에서 내리면 비스트로 느낌의 레스토랑이 많다.


이 동네 분위기도 되게 한적하고 좋아서 가든을 보고 나와서 점심이나 커피한잔 하기 좋을것 같다. 








입장료는 학생이라면 9파운드(학생증필수) 일반성인은 18파운드


입장하게되면 길이 여러갈래로 있는데, 나는 우측으로 가서 바로 큐가든으로 향했다. 시즌이 시즌이다보니 많은 관광객,현지인들이 있었다


영국사람들은 정말 가든이랑 공원을 사랑하는듯ㅎㅎ..


우리나라 사람들이 산을 좋아하듯..ㅎㅎ 온실로 입장하면 굉장히 후덥지근한데


온실에 있는 나무들을 보면 죄다 아시아에 있는 나무들이다. 동남아기후를 생각하면 될듯하다ㅎㅎㅎ 1층을 돌다보면 센터쪽에 2층으로 가는 계단이있는데 이곳이 굉장히 인상적이고 예뻤었다. 


내가 갔던날 날씨가 너무 좋아서 햇빛이 내리쬐는 큐가든의 모습이 굉장히 예쁘고 인상적이였다.






메인 온실을 지나쳐오면 큰 조각상이 보이는데, 요즘 유럽에서 굉장히 잘나가고 트랜디한 디자이너의 작품이다.


이탈리아조각가 이고, 해롯백화점이나 센트럴에서 그의작품을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쨋든 그 조각을 정면으로 오른쪽으로 향하면 또 다른 곳이 나오는데, 예쁜주택과 다양한 다른 가든들이 있다.


전체를 돌면 2시간가량 소요되니 시간을 여유롭게 잡고가는게 좋을 것 같다







  • 레츠고UK 소개
  • 매거진 신청하기
  • 온라인 수속신청
  • 견적 요청하기
  • 온라인 Q&A
  • 수속 규정 확인